1. 문제 발생
- 2019.4.5f1 버전으로 제작된 HDRP 프로젝트를 2021.3.9f1 버전으로 에셋만 옮겨서 HDRP 라이팅 테스트 중이었다.
- 근데 A 라이트(realtime)를 켜면 B 라이트(realtime)가 제대로 작동 안 하기 시작함.
- 원본 2019.4.5f1 버전에서는 멀쩡하게 동작
2. 해본 방법
1) HDRP Asset Settings 확인
- 사용된 HDRP Asset Settings > Lights > Maximum을 올려봤으나 아무 반응 없음.
- 이 외에도 이것저것 건드려봤으나.. 실패~!
2) 프로젝트 자체를 2021.3.9f1로 버전 체인지
- 모델링&텍스쳐만 가져오고 설정을 내가 해서 내가 뭘 잘못 설정했나 싶어서
원본 프로젝트 자체를 2021.3.9f1로 컨버트 해봤다. 같은 문제 발생.
3) 다른 버전 2023.1.0b10로 버전 체인지
- 유니티는 버전마다 흥미로운 버그들이 많아서 혹시나 하고
Unity Enemies Demo 버전을 만든 2023.1.0b10 로 업그레이드해 봄. 똑같은 이슈 발생.
4) Light Type 변경
- T님께서 해결책을 제시해 주신 방법! 해결책의 실마리가 되었다.
- Light Type을 기존 Point에서 Spot으로 바꾸고 다시 Point로 바꿔보니 바로 해결되는 듯 보였다.
- 이 방법으로 하면 쿠키가 자동적으로 다 빠지는데 새로 넣어주니 작동이 잘 되는 줄 알았으나
다른 조명에 다른 쿠키가 들어갔을 때 또다시 쿠키가 적용이 안 됨 발생.
3. 해결책
- 원인이 뭔지 탐색하다가 콘솔창은 늘 에러가 떠있어서 보지 않았는데
확인해보니 찾았다! 원인과 해결책! 역시 유니티 친철하다.
- No more space in the 2D Cookie Texture Atlas. To solve this issue, increase the resolution of the cookie atlas in the HDRP settings
- HDRP Settings 가서 쿠키 Atlas Size를 늘려주니 바로 해결!
4. 이슈 발생 시
1. Console 창 확인 후 하나씩 해결해 본다.
2. 이슈와 관련 있어 보이는 세팅들을 설정해 본다.
3. 다른 버전에서 test 해본다.
4. 다시 새로 만들어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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